171108_3D프린팅 모델링 / 코스페이시스 수업 후기 @ 광주 보문고

2017. 11. 8. 광주 보문고




4주간 진행된 3D프린팅 모델링 수업의 마지막 시간이다.




이번시간에는 지난 시간 모델링한 작품을 살펴보고,


구글 폴리 소개,


코스페이시스 소개 및 작품 만들기를 진행했다.










학생이 만든 코스페이시스를 유튜브 실시간라이브 미러링을 공유하는 장면이다. 










오늘 감동을 준 후기를 구글 시트로 작성했다. 
















후기를 작성하고 있다. 












흥미로운 작품을 만든 학생의 작품 주소를 사진에 담았다. 











학생들이 코스페이시스 모델링을 연습하고 있다. 













코스페이시스 전에 구글 폴리 이야기를 한다. 












폴리에 자신이 모델링한 작품을 올릴 수 있다. 











 gif 파일로 변형해서 만들 수도 있다. 












3D 프린팅 관련 커뮤니티를 소개한다. 












학생들이 전 시간 모델링 한 작품을 찍었다. 



실수한 작품도 보인다. 












4주간 진행한 컴퓨터실 













보문고 마크로 보인다. 












코스페이시스에서 텍스트 코딩한 학생도 보인다. 











로켓을 띄우는 학생 













대부분의 학생은 시점을 움직이는 것을 좋아했다. 


그룹으로 코딩할 수 있도록 독일 본사에 의뢰했다. 










3D 프린팅 모델리에서 가상현실로 그리고 코딩으로 연결된 수업이었다. 












트리를 꾸민 후 눈이 내리게 하는 장면이다. 













나보다 코딩 실력이 뛰어난 학생의 작품이다. 














핀볼을 만드는 학생이다. 












영화속의 한 장면을 구현하는 학생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학생 











미로를 만드는 학생 












가상으로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표현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보석을 줍는 프로젝트 













게임을 만드는 학생들 











자신의 정신세계를 만들었다고 한 학생 



오브젝트들이 정신없이 움직인다. 







학생들의 후기를 구글 문서로 공유해서 작성하고 공유했다. 


주소는 http://gg.gg/bomongogo 였다.


먼저 지양할 점이다.




지양할 점
모든게 완벽한 당신은 도덕책...
개그의 범위가 좁다.
개그 재미있었어요.
개그는 좀..
좀더 많은 다양한
개그를 해주세요 ㅋㅋ
언어유희 말곤 다른게 없다.
너무 완벽하다
가끔 노잼?
더 많은 3D프린터 작품을 뽑았다면 좋을듯!
더 좋은 드립을 구상해주세요. 드립커피 한잔
드립이 너무 멋있어요..
정말 심한 아재개그는 줄이기.......
충격적인 개그였지만 재밌었어요
재밌었어요
완-벽





다음으로 좋았던 점. 



흥미로운 점은 공개문서인데, 


어떤 학생이 제일 위 다른 학생을 위해 ALT ENTER를 언급한 점이다. 








ALT+ENTER 누르면 다른줄로 넘길수 있어요
좋았던 점
아재개그에 면역이 생겼습니다. 선생님이 유쾌하셔서 좋았습니다.
개그에대해 배웠습니다.
평소에는 접하지 못했던 3D프린트를 사용하기 까지 코딩과 같은 여러가지 작업들을 해 볼수 있었고, 3D프린트를 직접 이용 할수 있어서 좋은 경험 이였다.
너무 재밌게 수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3D프린터로 모델링 해보고, 그것을 가상현실을 모델링하는데도 사용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3D프린터의 원리와 모델링, 가상 세계를 설계하는
교육을 통해 여러가지 것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재개그도 하셔서 수업이 재밌었어요 ㅋㅋㅋ
재미있게 수업하셔서 좋았고 3D 프린팅에 대해 배워서 좋았다.
친근하시고, 언어유희가 매우 잼있었다.
쌤 아재개그 매력 쩔어염 수업 너무 재미있었어요
3D프린터 배워서 재밌었고 진로랑 관련되서 더 관심있게 들었어요. 7년만에 쌤만나서 재밌었어요 .담에 맛있는거 먹으러 가요ㅎㅎ
쌤 덕분에 드립력 늘은 것 같아요.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것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D프린터를 처음 배웠는데 처음 배웠는데도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d 프린터로 필요한것을 뽑을 수 있어서 좋았었습니다.
아재개그 불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편
자신이 직접 디자인해보고 3D 프린트까지 해보고 일반 인문계에서 할 수 없었던 활동을 할 수 있었음. 언제나 아재개그는 충격적...
재밌었어요 컴퓨터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데 이렇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존재 자체가 장점이신 어-썸하신 선생님




마지막으로 자유후기 





자유 후기
으후루꾸루후으후루꾸루후으후루꾸루후으후루꾸루후으
☆★★★★ 빈칸하나는 만나는 시간이 넘적어서 생긴것입니다.
★★★★★★★★★★★★★★★★★★
★★★★★★★★★★★★★★
넘나 좋았습니닼ㅋ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4번의 만남이 전부 기대되었었어요(별4.5개)
드립 커피 좀 사주세요
내년에도 또 알려주러 오세요.
가끔씩 유튜브 들어갈께요 유쾌남
નુલુંગ લસશ
3D 프린팅부터 가상현실까지 재미있게 즐기고 가요 ^_________^ 정말 초등학생이 된 기분이예요 ㅎㅎㅎㅎㅎㅎ
굿






요새 학교의 닫힌 행정 업무 때문에 마음이 닫혀 있었는데, 



행복한 강연으로 존재가 넉넉해진 소중한 시간이었다. 




___________


최만드림 3D프린팅활용 교육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