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906_대시앤닷 원더 앱 첫 수업 후기 - 온갖맛 대시를 체험하다.

2017. 9. 6.



온갖맛 대시를 체험했다.




글로벌SW교육 연구회에 온라인에 여러 자료를 공유하고 있던 중


대시앤닷 본사에서 글로벌로 영역을 더욱 확장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대시를 2015년에 듣고,


올해초 대시에 대해 살폈는데,


그 때 전 세계 8천개 학교에서 교육한 대시가


지금은 1만2천개 학교로 늘어난 듯 하다.



대시의 핵심 앱은 원더 앱과 블로클리 앱인데,


그 중 원더 앱을 학생들과 같이 체험했다.










체험 모습이다. 









대시가 7대 있어서 


3명씩 한 팀이 되어 대시 원더앱을 체험하도록 했다. 












어떤 조는 여학생 4명, 남학생 2명이 되기도 했다. 












상당히 계열화가 잘 되어 있어서 몰입감이 있었다. 












360도 사진으로도 남겼다.













페이스북 라이브로도 진행했다. 














이 장면은 대시가 바구니를 넘어뜨리는 활동이다. 


상당히 재미있었다. 












자유시간에도 대시를 누리는 학생들이 많았다. 










자유시간에 대시를 가지고 노는 모습을 페이스북 라이브로 중계했다.



학생들이 노는 모습에서 그들의 '결'과 대시의 '결'을 볼 수 있기에


늘 잘 관찰하고, 공유한다.










수업 영상이다. 









360 영상으로도 담았다. 










활동이 끝난 후 학생들 모습이다. 



대시를 이용해서 축구 게임과 범퍼게임을 동시에 했다. 





대시를 알면 알 수록 



온갖맛이 있는 듯 하다. 






학생들도 재밌고, 나도 재밌다. 



어떤 맛이 기다리고 있을까?!














______________


최만드림 대시앤닷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