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510_대성여고 3D프린터 모델링 4주차 수업 후기 - 감성과 마음을 담다

2017. 5. 10. 대성여고 3D프린터 모델링 4주차 마지막 시간이다. 



이날은 팅커캐드 고급과정을 진행해서, 



내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3D프린팅 활용 교육자 모임의 선생님들과 함께 



강연을 진행했다. 




가끔씩 주시는 답글과 혜안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강연 라이브 영상이다. 









처음에는 학생 작품 공유만 하려고 했는데,


어쩌다 보니 전체 강연이 찍혔다.











수업이 끝나고 학생들과 함께 사진을 찍었다. 










팅커캐드 최고 !














브이도 했다. 


얼굴에 브이를 한 학생도 보인다. 











나도 브이를 한다. 









나비를 서포터 없이 만든 학생이 대단하다. 










너무 감격스러운 작품이다. 



엄마를 위한 도장과 동생을 위한 마인크래프트 칼을 뽑았다. 









자신들의 도장과 함께.. 



글자 모양이 바뀐 것은 여러 번 시행착오에서 나온 결과일 듯 하다. 








학생들에게 상상을 손에 쥐게 해줘서 뜻깊다. 



감성과 마음까지 담게 해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 









___________


최만드림 3D프린팅활용 교육 관련 글 



댓글